세계 최초 대형 선박용 흡수식 냉동기 새로운 항해를 시작하다.
(주)월드에너지가 개발한 선박용 흡수식 냉동기는 배에서 배출하는 폐열을 에너지원으로 사용하는 제품이다.
선박 운영비용을 줄이는 고효율 제품일 뿐만 아니라 에너지를 재활용한다는 점에서 더욱 매력적이다.
세계 각국의 환경규제가 갈수록 까다로워지는 시점에서, 월드에너지의 해외 진출을 가속화할 새로운 동력이기도 하다.
(주)월드에너지가 개발한 선박용 흡수식 냉동기는 일본이나 독일의 소형냉동기와 차별화된 규모, 성능을 갖췄다.
특히 월드에너지는 흡수액과 냉매가 넘치지 않도록 방지하는 기술, 흡수액과 냉매를 이송하는 배관 설계, 강체보강 구조 설계 등 핵심 기술을 확보하고 다수의 국내외 특허를 획득하는데 성공했다.
독일의 해사인증기관인 DNV GL 제품인증은 유럽 진출의 교두보가 됐다.
2015년 발트해를 운항하는 여객선을 시작으로 월드에너지는 네덜란드, 싱가폴 등 유럽과 아시아의 선박회사에 선박용 흡수식 냉동기를 공급해왔다.
회사 전체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아직 크지 않지만, 100RT 이상의 대형 제품을 공급할 수 있는 회사는 월드에너지가 전 세계에서 유일하기 때문에 성장 잠재력은 무궁무진하다.
내용 출처 : 구매조건부신제품개발사업 2018 우수사례집, 대중소기업 농어업협력재단, 18.12
(주)월드에너지가 구매조건부신제품개발사업 2018 우수사례집에 등재되었습니다. 앞으로도 더욱 노력하는 월드에너지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