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효율 저온수2단 (2AB)

온수식

고효율 저온수2단

전기사용을 최소화한 친환경 냉동기
지역난방용 온수를 구동원으로 한 지역 냉방 95℃ 온수를 55℃ 까지 이용

냉수 입출구 온도 13℃/8℃ 냉각수 입출구 온도 31℃/36.5℃ 정격기준
100% 부하시 COP = 0.73 [표준형 COP = 0.64]
IPLV(통합성능계수) = 0.91[표준형 IPLV = 0.83]

고효율 저온수2단 흡수냉동기 장점 (표준형 대비)
1. 운전비용 (열요금, 전기요금) 14% 절약
2. 설치면적 20% 축소 (기기 폭이 표준의 80%)
3. 냉각수펌프, 냉각탑 등의 사이즈 8% 축소
4. 칼라모니터, Internet 등의 통신기능 확충
5. 고효율 COP로 지역냉방 RT지원금 추가, 열요금의 추가 할인 (COP에 따른 지원금 차등 적용시)
6. 표준형 대비 구매가 거의 비슷함.
7. 우수한 부분부하 효율 (IPLV = 0.91, 표준제품의 IPLV = 0.83)


고효율 저온수 흡수냉동기의 용액흐름


증발기에서 냉매가 증발하면서 증발기 전열관 내부를 흐르는 냉수를 냉각하고, 이때 증발된 냉매는 흡수기로 가서, 제2재생기에서 내려온 진한 흡수액(농용액)에 흡수됩니다.
제2재생기로부터의 진한 흡수액(농용액)과 흡수기로부터의 묽은 흡수액(희용액)이 흡수기 상부에 있는 흡수열 열교환기에서 상호 열교환함으로써 진한 흡수액(농용액)의 흡수력이 향상되어 냉동기 효율이 증대됩니다.
흡수열 열교환기를 거쳐 온 진한 흡수액(농용액)은 흡수기에서 냉매증기를 흡수하여 묽은 흡수액(희용액)이 되고 이 때 발생하는 흡수열은 냉각수에 전달됩니다.
흡수기에서 묽어진 흡수액(희용액)은 흡수열 열교환기, 저온열 교환기, 고온열교환기를 거쳐 제1재생기로 가고, 제1재생기에서 95℃의 온수가 이 희용액을 가열하여 냉매증기를 발생시킵니다.
제1재생기에서 묽은 흡수액(희용액)은 중간 정도의 진한 흡수액(중간액)이 되어 고온열교환기를 거쳐 제2재생기로 가고, 이 중간액은 제1재생기와 보조재생기를 거쳐 온 온수에 의해 가열되면서 냉매증기를 발생합니다. 이 과정에서 농축된 진한 흡수액(농용액)은 저온열교환기를 거쳐 흡수기로 돌아갑니다.
제2재생기에서 발생된 냉매증기는 보조흡수기의 전열관에 산포되는 흡수액에 의하여 흡수되고, 보조흡수기 하부의 묽어진흡수액(보조희용액)은 보조열교환기를 거쳐 보조재생기로 돌아갑니다.
제1재생기와 보조재생기에서 발생된 냉매증기는 응축기 전열관외부에서 응축되어 증발기로 내려가고, 응축기 전열관에서 냉매가스가 응축하면서 발산한 열을 냉각수가 흡수합니다.
즉, 온수의 흐름은 제1재생기, 보조재생기, 제2재생기 순서로 흐르고, 냉각수는 흡수기, 보조흡수기, 응축기 순서로 흘러 냉동사이클을 구성합니다.
요약하면 고효율 저온수2단 흡수냉동기는 주사이클과 보조사이클 2개로 구성되며, 용액흐름은 다음과 같습니다.

고효율 저온수 흡수냉동기의 용액흐름


고효율 저온수2단 흡수냉동기 규격표

바로가기

Shortcut